본문 바로가기

팁 & 강좌

생각의 틀을 벗어나자, THINK OUTSIDE THE BOX


블로그 리뉴얼을 하면서 블로그 제목도 이참에 새로 지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무슨 제목이 좋을까 한참을 생각했는데요. 블로그의 제목은 그 블로그의 성격을 규정하고,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이 블로그를 찾아올 확실한 이유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파워블로거로 성공한 많은 블로거들이 자기만의 특색과 특화된 주제를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것을 생각해 보았는데, 단순히 한정된 주제 (예를 들어 육아 이야기, 사진팁)로 운영하기 보다는 다양하지만 다양성을 포괄할 수 있는 제목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이 THINK OUTSIDE THE BOX 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은 첫째는 제가 글을 쓰면서 생각을 정리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다른 사람들에게 생각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정해진 틀속에서 생각을 정리하여 공유하는 것보다는 일상의 틀을 벗어나는 주제가 어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물론 제가 글을 전문으로 쓰는 사람이 아니니만큼 일상을 벗어나는 것 자체가 큰 모험일 것 같습니다만 노력을 해보자는 의지의 표현입니다. 무엇보다도 남들이 갖고 있지 않는 블로그 제목을 갖고 싶었답니다.


이제 이블로그가 THINK OUTSIDE THE BOX 블로그라고 기억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